작성일 : 19-11-08 16:50
본교 학부생 <2019 정기 학습역량진단(LCT-CMB)> 참여 요청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110  

 교수학습혁신센터에서 본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2019 정기 학습역량진단(LCT-CMB)을 실시합니다.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 대학(학과) 차원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를 요청드립니다.

 

1. 학습역량진단(LCT-CMB) 개요

 가. 본교 이경화, 김은경 교수 등이 개발(2011)한 검사 도구

 나. 대학생의 학습역량을 학습자의 인지(Cognition), 학습 동기(Motivation), 학습 행동(Behavior) 영역을 포괄한, 학습을 잘 할 수 있는 힘이라고 정의

 다. 숭실대학교 7대 학습 역량을 19개 하위요소로 세분화하여 진단

학습 역량

인지(Cognition)

동기(Motivation)

행동(Behavior)

고등

사고력

창의성

문제

해결력

정서

동기

학습전략

학습환경관리 및 자원 활용력

고등사고

초인지

창의적 능력

창의적 성향

문제해결과정

조작과 실천

우울

시험불안

학습스트레스

자기결정성

학습목표지향성

자기효능감

집중전략

노트정리

기억전략

노력조절

학습 환경관리

도움 및 자원활용

진로준비

 라. 추진 경과

  1) 2017학년도 정기 진단 실시: 총 1,028명 참여

  2) 2018학년도 정기 진단 실시: 총 795명 참여

 

2. 2019학년도 정기 진단 실시 개요

 가. 대상: 본교 학부 재학생

 나. 진단 기간: 2019.11.11.(월)~2019.12.8.(일), 4주

 다. 목표 인원 수: 1,300명

 라. 실시 목적

  1) 2019학년도 본교 학생들의 학습역량 수준 분석

  2) 2017~2019학년도 본교 학생들의 학습역량 변화도 분석(계열 간/계열 별/학년 간 등)

  3) 2019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

  4) 2020학년도 이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신설 및 개선(안) 도출 등

 마. 참여 방법: FUN 시스템 학습역량 진단 페이지(https://fun.ssu.ac.kr/ko/essential/competency)에서 진단

 바. 참여 혜택

  1) 식권 5,000원권 지급(선착순 1,300명)

  2) 학습역량 분석 리포트 제공